청구예정종목 | 예비심사청구 | 예비심사승인
 
<
HOME > 커뮤니티 > 뉴스
[1306] 거래소, 롯데그룹에 계열사 상장 확대 권유    
 2015.08.28  http://ipostock.co.kr/column/news01_v.asp?num=1306 

"20개 계열사 상장기준 충족"…고가주 액면분할도 제안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롯데그룹이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지배구조 개선 작업에 본격 착수한 가운데 한국거래소가 호텔롯데 이외에 다른 계열사의 추가 상장을 독려하고 나섰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김원대 유가증권시장본부 부이사장은 전날 롯데그룹 측과 오찬 면담을 갖고 "롯데그룹 비상장 계열사 가운데 20여개사가 기업공개(IPO)를 위한 형식 요건을 충족한다"고 설명했다.

유가증권시장에 기업을 공개하려면 자기자본 300억원 이상, 상장주식수 100만주 이상, 최근 매출액 1천억원 이상(3년 평균 700억원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거래소 측은 "상장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거래소의 상장 규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계열사별로 요건 충족 여부 등을 검토한 보고서를 롯데 측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그룹은 지배구조 투명성 제고와 순환출자 해소를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호텔롯데 외 비상장 계열사의 추가 상장이 필요한 상태다.

거래소 측도 기업공개(IPO) 시장의 '대어' 유치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롯데그룹의 상장 추진을 적극 지원하고 나선 것으로 풀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827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