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예정종목 | 예비심사청구 | 예비심사승인
 
<
HOME > 커뮤니티 > 뉴스
[1327] 하이일드펀드, 코넥스 담으면 내년부터 공모주 3% 더 준다    
 2015.09.22  http://ipostock.co.kr/column/news01_v.asp?num=1327 

내년부터 코넥스 주식을 1% 이상 편입한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는 코스닥 공모주 발행에서 다른 하이일드 펀드보다 더 많은 주식을 배정받게 된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투자협회는 3개월간 코넥스 상장주식을 펀드에 1% 이상 투자한 하이일드 펀드를 대상으로 코스닥 공모주식 3% 이상을 우대배정하는 내용의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공표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펀드가 설정된 날로부터 3개월마다 코넥스 상장주식 평균 보유 비율이 펀드평가액의 1%를 넘으면 '코넥스 고위험고수익투자신탁(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으로 분류된다.

이 '코넥스 하이일드 펀드'는 코스닥시장에서 공모주식(IPO·유상증자)의 3% 이상을 우대배정받을 수 있다. 3%에 대한 우대배정이 끝나면 공모주 물량 10% 중 잔여 주식을 코넥스 하이일드 펀드와 일반 하이일드 펀드가 나눠 갖는다. 코넥스 하이일드 펀드는 두 차례 배정을 받는 셈이어서 실제 배정 물량에서 격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대상은 내년 1월 이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공모주부터다.

지금까지는 신용등급 BBB+ 이하 채권 또는 코넥스 상장주식을 30% 이상 편입하고 국내 채권 비중이 60%를 넘은 하이일드 펀드 전체가 공모주 청약에서 10% 우대배정을 받을 수 있었다.

다만 코넥스 하이일드 펀드에 대한 우대배정을 코스닥시장 공모주로 제한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91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