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오킨스전자, 아스트, 서전기전 신규상장일입니다.
오늘 상장한 종목으로 인해 공모주시장 수급이 다시 살아났다는걸 보여줬습니다. 막바지에 분위기가 개선되어 아쉬움은 있지만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킨스전자와 서전기전은 많이 밀었고 아스트는 유통물량 부담으로 인해 쳐다보지 말자라는 컨셉으로 공모청약시 코멘트 많이 했었습니다.
사실 오킨스전자, 서전기전 청약하시라고 말씀 드렸지만 경쟁률이 안나와 걱정은 좀 했었습니다.
그 당시 시장 분위기도 좋지 않았고 IPO 종목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죠.
오킨스는 가치상 1만원 정도를 보고 있었기 때문에 들어가시라고 했고.. 서전기전은 공모가가 너무 낮게 나와 적어도 9000원 까지는 갈것 으로 봤습니다. 그리고 주관 증권사에 청약을 풀로 해도 사실상 배정이 금액으로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요즘 분위기가 상장시초가를 안주다보니 구주투자자들에게는 안좋았지만.. 상장첫날 매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장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금요일 상장하는 휴메딕스도 초기 유통물량 해소되면 흐름 괜찮을것 같구요.. 하이셈은 약간 불안합니다... 29일 상장하는 국일신동과 영백씨엠이 수급으로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많이 코멘트 했었죠..
아 그리고.. 별도로 포스팅하겠지만. 2월2일~3일 공모청약 1개사가 있습니다.. 이번에 연기되었던 종목 "포시에스"입니다.
주관사는 동부증권입니다.
* 본 내용은 필자(황금돼지)의 주관적인 견해로 IPOStock의 견해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